교육


경기에듀콜센터, 2018 상반기 이용자 86.9%가 ‘만족’


경기도교육청,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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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7.16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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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 친절 92%, 신속 84.4%, 편의 78.4, 정확 82.4% 등 전체 만족도 86.9%
  ◦ 한 번의 통화로 처리 완료된 ‘원스톱 처리율’ 97.7%로 만족도 평가에 크게 기여
  ◦ 상담 건수는 교육비, 전/편입학(고교), 제증명, 검정고시, 스승 찾기, 고교 입시 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2일 2018년 상반기‘경기에듀콜센터’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친절성, 신속성, 편의성, 정확성 등 4개 조사항목으로 구성하여, 지난 1~6월 콜센터 이용고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조사 결과 전체 이용 만족도는 86.9%가 ‘만족’이상의 응답을 보여 대체적으로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상담 태도인‘친절성’은 92%, 문의에 대한 응답의‘신속성’은 84.4%,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이 쉽게 이루어지는‘편의성’은 78.4%, 관련 규정이나 절차 등을 정확히 안내하는‘정확성’은 82.4% 등으로 조사됐다.


한편, 민원상담 건수는 올 6월 말 기준 5만 7천여 건, 하루 평균 470여 건이며, 수신 통화의‘응대율’은 95.5%, 한 번의 통화로 처리 완료된‘원스톱 처리율’은 97.7%로 이용 고객의 만족도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반기(1~6월) 주요 상담 내용은 교육비 지원/교육급여 분야가 4,787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전/편입학(고교) 4,657건, 제증명 4,188건, 검정고시 2,950건, 스승 찾기 2,819건, 고교 입시 관리 2,678건. 교원인사/복무 2,096건 순으로 나타났다.


경기에듀콜센터는 평일 08:30~18:30, 031-1396 또는 031-249-0114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정만 총무과장은“경기에듀콜센터에 대한 높은 만족도는 평소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각 분야에서 상담에 응해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 덕분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직무 교육과 상담 매뉴얼 보완 등을 통해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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