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중앙병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비대면 민원발급 서비스 확대
관리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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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5.04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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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중원구는 지난 4월 27일 장애인고령자 편의기능이 강화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성남중앙병원에 설치해 무인민원 발급 운영을 확대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전환에 따라 비대면비접촉 민원처리의 필요성 증가하고 있으며중원구 관내 유일 종합병원인 성남중앙병원을 내원하는 시민의 원무과 및 보험사 제출 목적 민원 발급 수요를 반영했다.

 

성남중앙병원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행정사무정보처리용 무인민원발급기 표준규격 개정사항이 반영돼 장애인고령자 편의기능을 강화했다.

 

무인민원발급기 높이가 낮아져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이용에 불편이 없으며저시력자 및 시력이 감퇴한 고령자 등을 위해 화면 확대 및 음성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또한 점자라벨 및 시각장애인용 키패드를 부착해 접근성을 개선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주민등록증 없이 지문 인식을 통한 본인확인만으로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제외한 주민등록등()가족관계보건복지병무지방세교육국세청건강보험근로복지공단외교부 제증명 등 111종의 민원서류의 발급이 가능하다가족관계등록부(제적부)는 5월 10일 이후부터 발급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중원구에 기존 설치된 성남시청중원구청모란역사 등 3개소의 노후 기기를 교체원활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 불편을 해소했다현재 중원구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0개소에 11대가 설치돼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기기 표면이 청결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소독청소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중원구는 민원수요가 많은 곳에 지속적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할 계획으로무인민원 발급기 운영 확대 및 정기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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